핸드스튜디오 UX및 기술전략연구소 홍윤선 수석위원님, 디자인실을 책임지는 이영원 실장님이 유쾌한 지식방송 IT온에어 유진상 기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나온 알찬 질문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답변은 동영상을 통해 들으실 수 있어요 :)



1. 모바일 앱과 스마트 TV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개발적 측면, UX의 측면에서)


2. 스마트TV 개발시, 개인 개발자들이 쉽게 진입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3. 스마트TV 개발을 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4. 스마트TV는 인치수나 픽셀, 기종 등이 다 다른데 개발시 다른 점이 있나요? UX나 UI 측면에서 무엇을 고려해서 만드시나요?


5. 스마트TV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개발하는 분들은 무엇을 갖추어야하나요?


6. 모바일 개발과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개발 순서가 다른가요?


7. 모바일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제작사가 게임, 교육 등 집중 분야가 명확한 편입니다. 핸드스튜디오에서는 150여 개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어려우신 점은 없나요?


8. iOS나 안드로이드는 N스크린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콘텐츠나 어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는데, 스마트TV 어플리케이션도 이런 기능 지원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9. 2013년의 스마트 TV 기술, UI나 UX 트랜드는 어떻게 될 거라고 생각하세요?


10. 3년간 스마트TV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경험한 중에, 아쉬웠던 점이 무엇인가요?


11. 스마트TV 어플리케이션 UI나 개발을 공부하려는 분들은 무슨 책을 보면 좋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인터뷰 내용을 참고하세요 :)



인터뷰 모습 :)



+

향후 핸드스튜디오에서는, 스마트 TV 개발이나 디자인, UI와 UX를 공부하고픈 분들을 위한 강좌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 저희 핸드스튜디오에 귀 쫑긋 'ㅡ'! 세워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