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lay Hard, 2019 가을 워크샵

hand - Story

by 핸드스튜디오 2019. 9. 17. 17:31

본문


바야흐로 WORK#의 계절 9월, 핸드스튜디오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대부도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매년 워크샵 기획 우승자에게는 해당 지역의 특산물 제공되었으나 새롭게 달라진 기획우승템은 바로 10만원상당의 상품권입니다!


올해도 자유롭게 기획안을 제출하고 공정하게 투표하였는데요,



엎치락뒤치락하는 용인과 대부도의 대결은 결국 상규·소영님의 대부도로 결정되었습니다:-)


(수원왕갈비 다음에 만나요...)




2019 워크샵 후기




# 일정



1일차 : 횟집 → 카페 → 대부도레저타운: 양궁서바이벌 → 펜션입실 → 휴식 → 마음의소리 → 바베큐 → 레크레이션 → 자유시간


2일차 : 퇴실 → 포도밭할머니손칼국수 → 카페 → 집으로




# 먹거리



럽♥스타



뇸뇸



챱챱



cafe-





# 양궁서바이벌





대부도레저타운에는 양궁, 사격, ATV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그중 양궁서바이벌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먼저 각 팀별로 조끼와 헬멧, 보호대 등 착용하고 체험활동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팀별로 연습도 해보구요~ 개인당 2번씩 과녁을 맞추는 연습을 하고 실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저희는 빨강, 주황, 파랑, 연두 4팀으로 나누어 총 4번의 경기를 펼쳤습니다. 꼴지팀에겐 패널티가 주어지고 우승팀에겐 상품이 주어집니다.


경기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호막이 되어주던 바리게이트가 1개씩 철수되고...맨몸으로 화살을 피하며 적군을 소탕하게 되는데요. 그 결과 우승팀은 바로 최약체팀이라 불리우던 연두색팀(애리,정섭조)입니다! 맨몸으로 화살을 잡으시던 이모군의 모습이 생생하네요..축하드립니다!


패널티는 다른 사람들 쉴 때 장보기인데, 주황색팀(기아,태호이사님조)이 선정되었습니다~ 게임도 지고 저녁거리 사러 장도 보러간 주황팀...고생많으셨어요!


비록 우천으로 인하여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었지만 야외활동 못지않게 열정적으로 뛰어 놀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얻은 +근육통은 덤! 






# 숙소자랑



alone 4구..



탁구를 탁!



다-트 널 맞히고말겠어...



삐비빅빅뾰ㅃ뿁뵵ㅂ




# 마음의 소리




(마음의 소리 시작합니다~ 불꺼주세요!)




벌써 5회차에 접어든 블라인드입니다.


핸드스튜디오 워크샵에서는 업무, 생활 등 각각의 영역에서 개인적으로 의견들을 익명으로 미리 받고 그 의견들을 토대로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여 발전의 기회를 갖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진솔하고, 가감없이 현재를 평가하고 더 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준비된 시간인데요~ 중간중간 의견 게진도 하며, 모두가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소통하는 값진 시간을 보냈습니다 :)


올해 마음의 소리5th 시간에서는 그동안 공들여온 내부 프로젝트와 홈페이지 개선의 추이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준비해주신 분들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 레크레이션



워크샵의 꽃, 레크레이션


각 팀별로 서로 힘을합쳐 문제를 맞추면 상품을! 문제를 맞추지 못하면 씁쓸함을!


올해도 백화점상품권10만원을 타기위한 살벌한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초성게임, 고요속의외침, 인물맞추기, 번역기가 노래가사를 읽어주면 가수와 제목을 맞추는 게임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게임이 준비되어있으며 올해는 우천으로 인해 외부활동이 줄어들어 상품이 꽤나 컸었네요.



단체 가위바위보..?



사진보자마자 1초안에 대답해야하는데 어리둥절하다 탈락하는 그런 게임




진짜 1도 안들리다는 고요속의 외침 그거




# 인터뷰



[양궁편]


Q. 양궁조 최약체팀이라고 놀림받던 그조가 우승을 해버렸더랬죠…우승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희님 : 우선 저는... 목청을 맡았고요, 그래서 비결은 모르겠고.. 아 비장의 전략이 하나 있었다면 모팀의 김모님께서는 따라하시려다 2초컷 하신 그 전략! 맨몸으로 화살잡기를 두번이나 성공해서가 아닐까요? 근한님이 맨몸으로 화살을 두번이나 잡기에 성공하셔서 저희가 끈질기게 살아남아 쟁취했습니다.


두두가 두번! 닉행일치 


양궁상이 저는 애피타이저일줄 알았는데 스스로 일궈낸 처음이자 마지막 상품이었기때문에... 양궁팀분들께 감사합니다..


Q. 레저 우승팀의 소감이 궁금합니다~


서현님 : 그 당시에는 몰랐는데 나중에 사진을 보니 같이했던 팀원들에게서 신속성과 빠릿함이 느껴지더라구요 정말 다같이 열심히 했던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그 후로 3~4일간 제대로 걷지못한 저를 보며 스스로 조금 뿌듯했습니다,, 하하 몸을 던진 양궁게임,, 뭐니뭐니해도 팀워크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훠얼씬 재미있었던 경기였어요 쿄쿄


Q. 우리팀 1위 비결은? 새미님은 어떤 포지션이셨나요?


새미님 : 우리팀 우승비결은 이번 워크샵 조커 근한님이 있었기때문에? 근한님이 다했죠 뭐 이번 워크샵 저 숨어있기 열심히했어요. 그 앞에 가로막은 아이와 거의 한몸이고 쏘는건 몇 번 해봤는데 화살낭비였고, 그냥 머리수 열심히 채워서 숨어있었습니다. 화살주워오기도 못하고 그냥 숨어있기 열심히해서 사실 팀에는 그닥 도움이 되진 않았어요..... 


Q. 워크샵 조커 근한님! 이번 양궁 우승의 비결은 근한님 때문인가요?


근한님 : 아.. no? 제가 뭔가 경쟁이 붙으면 승부욕때문에 약간 하이텐션이 되가지고.. 너무 열심히 한 것 같습니다.

1등으로 얻은 건 문상 1만원, 허벅지 근육통, 허리 근육통..1만원으로는 병원비도 안 나올 것 같아요 허허








[레크편]


Q. 이번에 상품을 하나도 못받으셨는데.........(콩고물상 제외) 우리 꼴지조 구멍은 누구?


인실님 : 우리팀 구멍은 바로 '접니다' 겨울왕국의 엘사는 알아도 안나는 기억 못 하는, 슈퍼주니어 노래인 것도 다 알았으면서!! 제목을 

you가 아닌 girl이라고 하는, 그런 2% 부족함을 갖춘 제가 바로 구멍이었죠. 그래도 마지막에 떨어진 콩고물, 문상3만원.. 행복했습니다.


Q. 웤샵 상품싹쓸이팀이신 규리님~ 백상10만원..현금5만원.. 그밖의 회식 상품권들.. 이 수많은 상품들로 무엇을 하실 계획이신가요?


규리님 : 저희 팀은 개인당 백상 10만원, 현금 5만원씩과 육타벅스 10만원권, 치맥 회식권, 해몽 회식권을 받았습니다. 짝짝짝! 승차감 너무 좋았네요. 우선 백상은 한장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여서 이번에 받은 추석상여, 카육대 상품권을 전부 기모아 남편과 저의 가을, 겨울 옷을 장만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금 5만원은... 제가 현금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는 편인데, 이번 추석 때 현금 쓸 일 생기면 바로바로 사용하다보니 어느새 많이 줄어 있더라구요...그냥 그렇게 물흐르듯 사라질것 같습니다. ㅋㅋ


저는 원래 이런 운이 전혀 없던 사람이다보니 약간 받고나서도 얼떨떨 했는데, 약간 풍족해진 기분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문제 맞추느라 고생한 2팀 팀원 분들 모두 고생하셨어요!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Q. 레크레이션 무상품 소감은..? 정섭님은 상품 대신 당구다이로 만족하셨다는 소문이… 당구 잘쳐요? 몇쳐요?


정섭님 : 먼저 우리팀은 정정당당하게 상품을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하지만 우리 팀원과 함께 최선을 다했음에 충분히 만족합니다. 목요일날 맛난거 먹어요!! 증말 고생 많았어요. 우리팀!!! 일단 제 인생에서 당구와의 인연은 10번이 되지 않습니다. 점수는 약 30점 치는 것 같습니다. 허나 이번 워크샵 당구다이 플레이를 통해 제게 포텐셜이 풍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가

능성 포함하면 300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